몸에 좋은 천연 감미료 4가지
- 건강정보
- 2021. 1. 9. 03:09
몸에 좋은 천연 감미료 4가지
평소에 많이 먹던 설탕을 한번에 끊을수는 없을 것이다. 그러나, 설탕이 얼마나 몸에 해로운지 안다면 끊는 것이 좋다. 천연 감미료는 실제로 몸에 좋다. 칼로리가 적고 과당이 적으며 매우 달콤하다.
이 글을 통해, 몸에 좋은 천연 감미료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스테비아
스테비아는 설탕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필수적이고 인기있는 저칼로리 감미료다. 남미에서 수세기동안 단맛과 약용 목적으로 재배되었다. 스테비아는 천연감미료써 달콤하지만 칼로리가 없다.
스테비아는 고혈압을 낮춰주며, 당뇨병 환자의 혈당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 판명낫다. LDL콜레스테롤 감소시키고 동맥에 플라그 구축을 줄일 수 있는 천연 감미료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에리스리톨
에리스리톨은 저칼로리 감미료다. 과일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되는 당 알콜로써, 분말 에리스리톨은 대부분 산업공정을 통해서 만들어진다. 혈당이나 인슐린 수치를 높이지 않으며 콜레스테롤이나 트리글리세리드와 같은 천연 감미료다.
장에서 체내로 흡수되지만, 신장에서 배설될만큼 안전하다. 그러나, 한번에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경우 소화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천연 감미료니 매우 조심하여야 한다.
3. 자일리톨
자일리톨은 설탕과 비슷한 단맛을 가진 당알콜이다. 설탕 칼로리의 약 2/3을 포함하는 천연 감미료로써, 충치를 줄여 치아건강에도 많은 이점이 있다.
연구에 따르면, 골밀도를 개선하여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다. 자일리톨은 혈당이나 인슐린 수치를 높이지 않는다. 그러나, 다른 당 알콜과 마찬가지고 고용량을 섭취하는 경우 소화기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4. 야콘 시럽
야콘 시럽은 몸에 좋은 천연 감미료이자, 남미 안데스 산맥에서 자생하는 식물이다. 최근에 체중감량 보충제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연구에 따르면 과체중 여성에게 상당한 체중감소에 성공하도록 만든 물질이다.
장에서 좋은 박테리아를 공급하는 용해성 섬유로 기능하는 프락토 올리고당이 매우 높다. 야콘시럽은 변비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다량의 수용성 섬유질로 인해 다양한 이점이 있는 천연 감미료다.
천연 감미료임에도 불구하고, 많이 먹는 경우 소화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결론, 몸에 좋은 천연 감미료 4가지
몸에 좋은 천연 감미료 4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천연 조미료 또는 감미료 종류는 위 4개뿐만 아니라 다양하다. 에를 들어, 나트비아나 함성감미료와 같이 다양한 종류가 있다.
하지만, 설탕이던 천연 감미료던 많이 먹으면 소화장애를 일으킬 수 있다. 자신에게 맞는 조미료 또는 감미료를 찾아 적게 그리고 맛있게 섭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