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막염 치료 6가지 추천 방법
- 건강정보
- 2020. 8. 28. 03:02
눈병, 눈 알러지 혹은 결막염은 불편하고 매우 고통스럽다. 결막염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안구상태가 더 심각해질 수 있다. 눈병이 걸리거나 자극을 받을 수 있는 경우는 다양하다. 예를 들어, 결막염, 안구 건조증, 간엄염, 다래끼 그리고 각막염 등이 해당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이 글을 통해, 결막염 치료 6가지 추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결막염 치료 6가지 추천 방법
1. 소금물
소금물 또는 식염수는 결막염 치료에 가장 좋은 가정요법중의 하나이다. 식염수는, 눈이 자연스럽게 스스로 정화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소금은 또한 항균성을 가지고 있다. 식염수가 결막염 치료를 간단히 그리고 효과적으로 해줄 수 있는 것은 다양하다.
2. 티백
눈을 감고 있는 동안 차가운 티백을 눈에 대면 눈병 혹은 눈알러지를 예방할 수 있다. 일부 유형의 차에는 항염증 진정효과가 있다. 예를 들어, 녹차, 카모마일, 루이보스 및 홍차 모두 항염 작용이 있다.
이로 인해 티백을 사용하는 경우, 눈 붓기를 충분히 줄일 수 있다. 항염증 치료가 결막염 치료를 하기 전 증상을 줄일 수 있는 것은 확실하다.
3. 온찜질
눈병이나 눈 알러지가 생긴 경우, 온찜질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온찜질은 눈꺼풀에 염증이 생기고, 딱딱해 지는 상태인 안검염 환자에게도 매우 도움이 된다. 또한, 다래끼를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박멸할 수 있어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4. 냉찜질
냉찜질은 온찜질과 마찬가지로, 결막염 치료를 받기 전 증상 원인을 막을 수 있다. 특히나, 특정 안구 질환과 관련된 불편함을 완화 할 수 있다. 냉찜질은 눈병이 걸린 경우, 부기를 줄일 수 있으니 참고하자.
5. 세탁
결막염이 있는 경우, 매번 사용하는 수건과 베갯잇을 씻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유는, 해당 건들을 접촉하는 것만으로도 결막염 감염을 퍼뜨리거나, 가족중 다른 사람이 걸릴 수 있기 때문이다. 뜨거운 물과 세제를 사용하여 남아있는 박테리아를 제거해야한다.
6. 메이크업 사용 x
마스카라, 아이섀도, 아이라이너와 같은 메이크업은 안 하는 것이 좋다. 이미 결막염이 걸린 상태에서 사용하게 되는 경우, 다른 메이크업 화장품 경우에도 폐기처리 해야 하기 때문이다. 지금은 괜찮을지 몰라도, 남아있는 병균이 있기 때문에 매우 조심해야한다.
결론, 결막염 치료 6가지 추천 방법
결막염 치료 6가지 추천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미리 눈병 및 눈 알러지에 걸리기 전에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눈을 직접 만지지 않고, 손을 자주 씻어야 한다.
또한, 렌즈를 사용하는 경우 제대로 청소하고 올바르게 보관을 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