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이섬유 영양제 4가지
- 건강정보
- 2021. 3. 12. 03:13
식이섬유 영양제 4가지
식이섬유 섬유질은 건강한 소화에 중요하며 섬유지 함량이 높은 식단은 심장 건강 개선과 관련이 깊다. 섬유질이 많은 식품은 완두콩, 렌즈콩, 검은콩, 리마콩, 아티초크 및 라즈베리가 포함된다. FDA에 따르면, 하루 식이섬유 권장량은 25g이지만, 현대인들은 섭취하지 못해 영양제로 섭취한다.
식이섬유 영양제는 다양한 형태로 제공되며, 음식을 먹지 않거나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은 경우에는 영양제를 통해서 섬유질 양을 늘릴 수 있다.
섬유질 영양제를 사용하는 일반적인 이유는 변비와 장 불규칙성으로 인해 단기적인 완화를 위한 것이다. 식이섬유 보충제는 더 오래 포만감을 느끼도록 도와주며, 체중관리에 도움이 된다.
이 글을 통해, 식이섬유 영양제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1. 이눌린
이눌린은 장내 세균 유지에 도움이 된다. 프리바이오틱스 섬유의 한 유형으로써 박테리아 개체군에 중요하고 유리한 변화를 일으키는 식이섬유 영양제에 들어가있는 성분이다.
해당 박테리아는 영양소를 얼마나 잘 흡수하고 심지어 불안과 식욕과 관련된 호르몬을 생산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눌린은 100% 수용성이며, 식이섬유 영양제로도 충분하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메틸 셀룰로오스
차전자피보다 팽만감과 가스를 유발할 가능성이 적은 해당 가용성 성뮤질은 셀룰로오스를 만든 메틸 셀룰로오스이다. 발효가 불가능하여, 팽만감과 가스에 기여할 가능성이 매우 적다.
메틸 셀룰로오스는 1005 가용성 섬유질로 분말 또는 캡슐 형태로 먹을 수 있는 식이섬유 영양제이다. 또한, 증점제 및 유화제로 판매되며 차가운 액체에만 용해되는 성분이라고 할 수 있다.
3. 차전자피
ibs 및 크론병의 고통스러운 증상을 완화한다. 해당성분은 70% 가용성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어 포만감을 높이고 소화를 늦출 수 있다. 일부 불용성 섬유질이 함유되어있어, 비교적 손상되지 않은 장을 통과하여 포만감을 제어할 수 있는 식이섬유 영양제에 가장 많이 들어가는 성분이다.
전반적으로, 과민성 대장 증후군, 크론병, 치질 및 항문균열과 같은 고통스러운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4. 밀 덱스트린
글루텐이 없으며 요리할때도 자주 먹는 성분이기도 하다. 수용성 섬유처럼 용해성이 높으며 소화를 조절하고 혈당을 안정시킬 수 있다. 수용성 섬유질만 함유되어있는 성분이기 때문에 제2형 당뇨병 환자에게 혈당을 관리하는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
결론, 식이섬유 영양제 4가지
식이섬유 영양제 4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시중에서 파는 파이토 뉴트리, 뼈튼튼, 뉴트리코어 미네랄 등 다양한 성분이 들어있는 영양제를 섭취하여도 상관없다.
하지만, 자신이 필요한 비타민이 무엇인지 그리고 섬유질이 필요하다면 영양제보다 음식을 우선으로 하여야 하며, 음식으로는 식이섬유 섭취량이 부족한 경우 영양제를 섭취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