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토(키토제닉) 다이어트 식단 10가지
- 건강정보
- 2021. 3. 14. 07:07
키토(키토제닉) 다이어트 식단 10가지
키토 식단은 지방 함량이 높고 담백질 함량이 보통인 저탄수화물 식단이라고 할 수 있다. 육류, 유제품, 계란, 생선, 견과류, 버터 및 오일 등 다양하게 섭취하면서, 저탄고지 식단을 말하는 키토 식단이다.
일반적으로, 탄수화물을 지방으로 대체하면 에너지를 위해 지방을 태우는 데 더 효과적이다. 세포는 에너지를 생서앟기 위해 탄수화물에서 나오는 혈당을 사용하지만, 혈당보다 케톤이 더 많은 경우에 지방을 대신 태운다. 이러한 현상을 케토시스라고 한다.
키토 식단은 자폐증, 알츠하이머 병, 파키슨병, 다발성 경화증, 외상성 뇌손상 및 뇌종양 등에도 이점이 있다. 특히나, 체중 감소 효과로 가장 유명하며 제2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 조절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키토(키토제닉) 다이어트 식단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1. 치즈 타코 껍질과 저탄수화물 타코
치즈와 타코 껍질을 같이 먹으면 키토 식단이 완성된다. 또띠야 대신 체다 치즈를 사용하여, 타코 껍질을 만든다. 그 안에는, 자신이 좋아하는 육류, 올리브오일 그리고 아보카도 까지 넣게 되면 매우 감칠 맛이 날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콜리플라워 밥
콜리플라워는 좋은 탄수화물 대체제이다. 버터같고 모든 종류의 풍미와 함께 먹었을때, 편안한 식감을 제공한다. 으깬 감자나 감자껍질과 같이 콜리플라워를 같이 잘라, 밥과 같이 볶는다. 버터, 샤워크림, 부추, 체다, 베이컨과 같이 먹으면 키토 식단이 완성된다.
3. 저탄수화물 참깨 치킨
참깨 치킨은 반죽을 입힐때 방가루를 입혀 키토 식단을 고수하는 사람들에게는 안좋다. 참깨 치킨을 만들때, 빵가루 보다는 그냥 참기름으로 튀기는 것이 좋으며, 소스와 함께 브로콜리를 먹으면 도움이 될 수 있다.
4. 타이 바베큐 돼지고기 샐러드
건강한 식생활과 체중 감량을 위한 키토 식단에서도 가장 맛있다는 타이 바베큐 돼지고기 샐러드이다. 로메인 상추, 빨간 피망, 다진 고수에 잘게 썬 돼지고기를 얹고 태국 땅콩 소스를 부르면 감칠 맛이난다.
5. 연어 와사비 버거
연어와 와사비를 같이 섞어 만드는 키토식단이다. 햄버거에는 생강, 라임, 고수, 와사비가 이미 들어가 있어 소스나 양념도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6. 케토 치킨 팟타이
탄수화물 폭탄인 팟타이를 키토 식단으로 바꾸는 것은 매우 어려울 수 있다. 소스에는 마늘베이스와 백리향이 있어 풍미와 향이 더 해지며, 크림을 중심으로 만든 케토 치킨 팟타이는 누구나 먹을 수 있다.
7. 콜롬비아 스타일 애호박 렐레노스
애호박 렐레노스는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 매우 인기있는 음식이다. 일반적으로 레스토랑에서 볼 수 없는 해당 요리는 콜롬비아 요리법으로, 녹인 버터 또는 올리브 오일을 위에 뿌려 총 지방을 늘리는 키토 식단이라고 할 수 있다.
8. 저탄수화물 멕시코 콜리플라워 라이스
저탄수화물 라이프 스타일을 유지하는 멕시코 사람들은 키토 식단을 만들때 콜리플라워를 사용한다. 볶음밥이나 콩과 쌀을 먹고 싶을때, 콜리플라워를 사용하여 풍미를 돋울 수 있다.
9. 페스토 구운 새우
닭고기나 고기가 너무 질렸는가? 페스토 구운 새우 요리는 키토 식단에 매우 친화적이다. 신선한 바질로 만든 페스토만큼 좋은 것은 없으며, 실제로 새우는 페스토에 절여서 맛이 스며든다. 약간의 요리만으로도 충분히 먹을 수 있다.
10. 아보카도 프리타타
저탄수화물, 고기 미함유, 케토, 저혈당, 글루텐 미 함유인 해당 음식은 아보카도와 치즈를 사용한다. 아보카도를 한판에 쫙 깔고 그위에 치즈를 뿌리고, 올리브 오일이나 자신이 좋아하는 키토 식단 소스를 넣어 오븐을 쓰면 끝이다.
결론, 키토(키토제닉) 다이어트 식단 10가지
키토(키토제닉) 다이어트 식단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키토 식단은 고지방 저탄수화물 식단에 최적화되어야한다. 한국식 키토제닉 식단은 매우 어렵기 때문에, 되도록 일반 키토제닉 식단 보다는 적게 먹고 운동을 많이 할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