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칼로리 간식 3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 건강정보
- 2021. 3. 19. 06:08
저칼로리 간식 3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채소 및 무
저칼로리 간식으로 건강에 이롭고 심장병에 좋은 간식으로 채소로 충분하다. 브로콜리, 무, 샐러리 또는 피망과 같은 저칼로리,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와 단백질이 풍부한 야채를 먹는 경우에 식사 사이에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간식이 될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천연 땅콩버터 사과 슬라이스
사과는 그 자체만으로 저칼로리 간식이지만, 천연 땅콩버터와 먹으면 꿀맛이다. 땅콩 버터는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의 3가지 영양소 중 단백질로 가득차있다. 식단에 땅콩 버터를 추가하면 배고픔을 줄이고 건강한 체중을 유지할 수 있다.
3. 코코넛 칩
코코넛 칩은 맛있을뿐만 아니라 건강에 좋은 지방과 섬유질이 풍부한 저칼로리 간식이다. 녹인 코코넛 오일과 달지 않은 코코넛 플레이그를 오븐에서 조금 구우면 짭잘하면서도 단 코코넛 칩이 완성된다.
4. 삶은계란
계란은 자연의 종합 비타민이라고 불리는 저칼로리 간식이다. 비타민 B12, 비타민A, 셀레늄, 인, 건강한 지방 그리고 6g 이상의 단백질이 있다. 완숙 계란에는 야채, 과일, 견과류 및 치즈와 같은 다른 건강식품들과 잘 어울리는 휴대가 편한 간식이라고 할 수 있다.
5. 에너지 볼
에너지볼은 귀리, 견과류, 코코넛, 말린과일을 섞어 한입에 만든 저칼로리 간식이다. 단백질과 섬유질로 가득찬 에너지 볼을 먹으면 건강 목표를 달성하는데 동도움이 될 수 있다. 칼로리 함량은 약 100칼로리 정도이다.
6. 그릭 요거트와 베리
그릭요거트는 단백질과 칼슘, 마그네슘, 칼륨과 같은 필수 영양소로 가득차있다. 베리에는 섬유질과 질병 퇴치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신체의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저칼로리 간식이라고 할 수 있다.
무가당 그릭 요거트에 베리를 토핑하는 경우 몸에 영양을 공급하는 동시에 배고픔을 억제하는 맛있고 건강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7. 너트 버터와 바나나
바나나의 단맛과 아몬드, 땅콩 그리고 캐슈버터의 고소한 맛이 저칼로리 간식으로 안성 맞춤이다. 바나나와 너트 버터를 함께 사용하는 경우 단백질과 섬유질이 증가되어 포만감을 더 주는 역할을 할 수 있다.
8. 구운 호박씨
호박씨는 단백질, 마그네슘, 아연, 칼륨, 구리 및 망간을 포함해 뼈를 튼튼하고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 저칼로리 간식이다. 호박씨를 40~50분동안 오븐에 구워서 적당히 구워서 먹으면 꿀맛이라고 할 수 있다.
9. 염소치즈와 무화과
염소치즈의 짠맛은 무화과의 단맛과 쫄깃함이 잘 어울린다. 염소 치즈는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으로, 무화과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충분히 저칼로리 간식으로 안성 맞춤이다.
무화과를 반으로 잘라 그 위에 염소 치즈를 얹은 당므 올리브 오일과 식초를 뿌리면, 염소치즈와 무화과의 풍미가 잘 어울러져 충분히 저칼로리 간식으로 먹을 수 있다.
10. 바나나와 과카몰리
바나나를 얇게 썰면 감자칩 처럼 만들 수 있다. 거기에 아보카도, 라임주스, 양파, 다양한 허브로 만든 딥인 과카몰리를 함께 먹는 경우 섬유질, 비타민, 항산화제와 같은 기타 유익한 영양소가 풍부한 저칼로리 간식이라고 할 수 있다.
11. 스무디
스무디는 야채, 과일 및 건강한 단백질의 공급원이다. 케일과 같은 잎이 많은 녹색 채소, 냉동베리, 완두콩, 유청 또는 대마 단백질과 같은 단백질 분말과 같이 먹는 경우 저칼로리 간식이 될 수 있다.
여기에, 너트버터, 치아씨드, 코코넛, 카카오닙, 아마씨 등 넣는 경우 영양을 더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12. 오이 슬라이스에 치킨 샐러드
치킨 샐러드는 식사와 저칼로리 간식으로 충분히 먹을 수 있다. 마요네즈 또는 으깬 아보카도와 함께 신선한 허브, 파, 파슬리, 셀러리와 같은 다진 채소와 섞어 먹는 것이 중요하다. 고단백질 조합을 저칼로리 섬유질이 풍부한 오이 슬라이스에 담아 같이 먹으면 맛있다.
13. 케일 칩
케일에는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 항산화제가 풍부하다. 그러나, 대부분 사람들은 생 케일의 맛을 안좋아한다. 저칼로리 간식으로 생케일을 조각내 올리브 오일, 소금, 후추를 넣고 135도 정도 오븐에 20분을 구우면 케일칩이 완성된다.
14. 치아 푸딩
치아 씨앗은 건강한 지방, 섬유질, 단백질, 칼슘 및 마그네슘이 풍부한 작은 씨앗이다. 푸딩에 담그면 팽창하여 식사 사이에 만족감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젤라틴 혼합물이 생성된다. 저칼로리 간식으로 괜찮은 대안이다.
15. 코코넛 휘핑에 딸기
육즙이 많은 딸기와 홈 메이드 코코넛 휘핑 크림을 같이 먹으면 건강한 방법으로 섭취하는 저칼로리 간식이다. 휘핑크림은 바나나 추출물 또는 약간의 메이플 시럽을 첨가하여 딸기를 찍어 먹는다면 충분히 건강한 과당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16. 말린 체리와 구운 아몬드
아몬드는 단백질, 섬유질 및 마그네슘의 훌륭한 공급원으로써 말린 체리에는 섬유질과 비타민A가 들어있다. 서로 풍미를 조율 시켜 저칼로리 간식으로 충분하다. 체리는 또한 항산화 함량이 높기 때문에 강력한 항염 작용을 한다.
연구에 따르면, 아몬드와 체리를 모두 섭취하면 심장병 및 당뇨병을 포함해 특정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17. 정어리
정어리는 맛있는 저칼로리 간식은 아니지만 단백질, 칼슘, 철분, 비타민D, 비타민B12, 셀레늄 등 농축된 공급원이다. 강력한 항염 작용을 하며 심장건강에 도움이 되는 특별한 유형의 지방인 오메가3 지방산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18. 수제 트레일 믹스
일반 트레일 믹스보다 집에서 만드는 것이 더 맛있는 맛을 조합할 수 있는 저칼로리 간식이다. 씨앗, 견과류 및 밀린 과일을 결합하고 소량의 다크 초콜릿, 코코넛, 곡물 및 향신료를 첨가하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19. 카프레제 샐러드
모짜렐라 치즈, 육즙이 많은 토마토, 신선한 바질이 있는 카프레제 샐러드는 저칼로리 간식으로 충분하다. 만드는 방법은 모짜렐라 볼, 체리 토마토, 신선한 다진 바질을 올리브 오일과 소금을 버무리면 카프레제 샐러드가 완성된다.
20. 야채 수프
야채 수프를 먹으면 몸에 다양한 영양소와 유익한 식물 화합물로 인해 저칼로리 간식만으로도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다. 채소 기반 수프를 먹으면 음식 섭취를 최대 20%까지 줄일 수 있다.
칼로리 섭취량을 유지하면서 채소 섭취량을 늘리기 위해서는 국물 기반 또는 퓌레 야채 스프에 간식을 먹는 것을 권장한다. 약 100칼로리 미만이기 때문이다.
21. 참치 샐러드와 토마토
토마토는 심장건강을 증진시키고 전립선 암을 포함해 특정 암의 위험을 줄이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리코펜이 풍부하다. 여기에 올리브 오일, 마요네즈 또는 참치 샐러드와 토마토를 같이 먹는 경우에 저칼로리 간식이 완성된다.
22. 새우 칵테일
새우는 칼로리가 낮을뿐만 아니라 단백질, 철분, 셀레늄, 비타민B12등이 풍부하다. 고추냉이, 무가당 케첩, 레몬주스, 우스터 소스로 만든 저칼로리 칵테일 새우 같이 먹으면 저칼로리 간식으로도 충분하다.
23. 완두콩
완두콩은 식물성 단백질과 섬유질이 매우 많다. 저칼로리 간식이면서 단백질 9g과 섬유질 3g을 제공하므로 매우 건강하고 포만감을 준다. 바다 소금을 뿌린 완두콩을 먹거나 식물성 단백질을 강화하기 위해 그린 샐러드에 버무리는 것이 좋다.
24. 구운 병아리 콩
완두콩과 마찬가지로 병아리 콩은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하여 구운 병아리 콩으로도 저칼로리 간식이라고 할 수 있다. 식욕, 식사시 칼로리 섭취량 및 혈당 수치를 줄여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병아리 콩 통조림에 올리브 오일, 소금, 후추를 넣고 230도 정도에 오븐에서 바삭해질때까지 30~40분 동안 구워서 먹는 것이 좋다.
25. 김치
발효는 영양가를 높이고 프로바이오틱스라고 하는 유익한 박테리아의 생산이라고 할 수 있다. 김치가 저칼로리 간식으로 손꼽히는 이유는 소화 및 면역 체계를 개선하는 등에 여러면에서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26. 육포
소고기, 닭고기, 연어, 버섯, 가지 또는 코코넛으로 만든 채식주의자 친화적인 육포는 저칼로리 간식이다. 단백질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낮으며 휴대가 가능하여 편리하다. 이동중서도 충분히 즐기기 좋은 간식거리 중 하나이다.
27. 아몬드 버터에 담근 다크 초콜릿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다크 초콜릿과 같은 건강한 식단을 꾸려야한다. 에피카테킨, 카테킨, 안토시아닌과 같은 폴리페놀 항산화제와 같은 강력한 화합물이 있어 항염증 효과가 있는 저칼로리 간식이라고 할 수 있다.
28. 단백질이 들어간 그린 샐러드
다채로운 야채와 풍부한 단백질을 얹은 그린 샐러드는 가장 건강한 간식중에 하나이다. 저칼로리 샐러드의 경우 잎이 많은 채소, 녹말이 아닌 야채, 구운 닭고기와 같은 지방이 적은 단백질 공급원을 고수하고, 발사믹 소스와 같이 칼로리 드레싱을 얹지면 끝이다.
29. 오이와 훈제연어
저칼로리, 섬유질이 풍부한 오이 슬라이스와 풍미 가득한 훈제 연어를 함께 사용하면 식사 사이에서 충분한 포만감을 줄 수 있다. 연어는 단백질, 오메가3 지방 및 비타민D가 풍부한 저칼로리 간식으로 먹을 수 있다.
30. 수제 단백질 바
슈퍼마켓이나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단백질 바에는 설탕과 기타 해로운 첨가제가 있다. 더 건강한 재료로 집에서 단백질 바를 만들 수 있는데 예를 들어, 견과류, 씨앗, 버터, 말린 과일 그리고 코코넛과 같은 재료들을 섞어 먹으면 정말 맛있다.
홈 메이드 수제 단백질 바의 경우 칼로리 함량이 다양할 수 있지만, 대부분 바당 200칼로리로 저칼로리 간식이라고 할 수 있다.
결론, 저칼로리 간식 3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저칼로리 간식 30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시중에서 저칼로리 과자나 음식들을 보면 대부분 칼로리만 낮고 영양분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였다. 이 글을 통해 더 건강한 음식을 섭취하고 건강하기를 바란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