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홍삼 효능 7가지
- 건강정보
- 2021. 4. 11. 03:13
흑홍삼 효능 7가지
홍삼은 한국에서 오랫동안 섭취한 재료 중 하나이다. 수삼은 4년, 백삼은 4~6년 그리고 흑홍삼은 6년 이상 후에 수확한다. 미국산과 아시아산 홍삼은 활성 화합물의 농도와 신체에 미치는 영향이 다르다. 미국산 홍삼은 이완제로 작용하는 반면, 아시아산 홍삼은 활력을 주는 효과가 있다.
이 글을 통해, 흑홍삼 효능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1. 염증감소 항산화제
흑홍삼은 유익한 항산화 및 항염 작용이 있다. 연구에 따르면, 홍삼 추출물과 진세노 사이드 화합물은 염증을 억제하고 세포의 항산화 능력을 증가시킬 수 있다. 항산화 효소 활동을 증가시켜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큰 역할을 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뇌 기능에 도움
흑홍삼은 기억, 행동, 기분과 같은 뇌 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진세노사이드 및 화합물K와 같은 홍삼의 성분이 자유라디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뇌를 보호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정신성능과 피로를 개선하는데 더 효과적이며, 혈당을 흡수하는데 도움을 주었기에 성능을 향상시키고 정신적 피로를 줄일 수 있었다. 또한, 알츠하이머 병 환자의 뇌 기능과 행동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3. 발기부전 개선
연구에 따르면 흑홍삼은 발기부전치료에 유용한 대안이 될 수 있다. 함유된 화합물이 음경의 혈관과 조직의 산화스트레스로부터 보호하고 정상적인 기능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또한, 음경의 근육 이완을 개선하고 혈액순환을 증가시키는 화합물인 산화질소의 생성을 촉진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흑홍삼을 꾸준히 복용한 경우 발기기능과 전반적인 만족도가 크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4. 면역체계 강화
흑홍삼은 면역체계를 강화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면역기능이 크게 향상되고 증상재발이 적었다. 또한, 흑홍삼 추출물을 섭취한 사람들은 대조군이나 위약 그룹보다 면역체계 마커가 더 좋았다.
홍삼 추출물이 인플루엔자와 같은 질병에 대한 예방 접종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5. 암에 대한 잠재적 이점
흑홍삼은 암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진세노사이드는 염증을 줄이고 항산화 보호를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비정상적인 세포생산 및 성장을 방지함으로써 세포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다.
특히나, 입술, 입, 식도, 위암, 결장암, 간암 및 폐암과 같은 특정 유형의 암에 걸릴 가능성이 낮을 수 있다. 또한, 흑홍삼은 건강을 개선하고 부작용을 줄이며 일부 치료제의 효과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6.. 에너지 향상
흑홍삼은 피로를 풀고 에너지를 촉진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양한 연구에 따르면, 다당류 및 올리고 펩티드와 같은 홍상의 성분은 산화스트레스를 낮추고 세포에서 더 높은 에너지를 생산하여 피로를 퇴치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한다.
4주간 한 연구에서 만성피로가 있는 사람들에게 흑홍삼 복용을 한 결과 신체적, 정신적 피로뿐만 아니라 산화스트레스 감소까지 경험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7. 혈당을 낮춘다
흑홍삼은 당뇨병 유무와 고나련없이 혈당을 낮출 수 있다. 췌장 세포기능을 개선하고 인슐린 생산을 촉진하며 조직내 혈당 흡수를 향상 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당뇨병 환자의 세포에서 활성산소를 감소시키는 항산화성분을 제공하며, 혈당 조절에 더욱 더 효과적이다. 흑홍삼은 진세노사이드를 보다 쉽게 흡수하고 강력한 형태로 변형시키는 살아있는 박테리아의 도움으로 생산된다.
결론, 흑홍삼 효능 7가지
흑홍삼 효능 7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일반적으로, 수삼, 인삼, 홍삼 등 무엇이던가에 몸에 좋은 것은 확실하다. 또한, 선물용으로도 좋기 때문에 내 몸을 위해서 꾸준히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