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두엽 치매 기능, 증상 및 치료법은?
- 건강정보
- 2020. 8. 17. 03:34
치매 종류와 특징은 다양하다. 경증 치매, 루이체 치매, 카놀라유로 인한 치매, 청년 치매 등 치매의 종류가 다양하며 주로 퇴행성 치매로 인해 경미한 경우도 있고, 중증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할 치매 종류는 전두엽 치매이다.
전두엽 치매는 뇌의 전두엽과 측두엽에 영향을 미치는 장애로써, 성격, 감정, 행동 및 언어는 뇌의 이러한 영역에서 제어가 되는데 이 증상이 뇌가 뇌세포 기능을 상실하게 만든다. 전두엽 치매는 경증 치매이며 초기 증상을 잡지 못하면 중증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조심해야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이 글을 통해 전두엽 치매 기능,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전두엽 치매 기능, 증상 및 치료법은?
전두엽 치매 초기증상
전두엽 치매 증상은 영향을 받는 뇌 영역에 따라 다르다. 일반적인 초기증상은 부적절한 행동, 무관심, 열정부족, 억제부족, 개인 위생 및 관리부족 등이 나타난다.
또한, 말하기나 이해하기 어렵거나 언어 회상 문제, 읽기 및 쓰기 능력 상실 그리고 사회적 상호 작용이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이다. 전두엽 치매 종류는 3가지로 나뉘는데, 행동변이, 원발성 진행성 실어증, 진행성 비유 실어증으로 나뉘어진다.
주로 성격과 행동에 영향을 미치며, 단어를 기억하고 말하느 능력이 떨어지게 된다. 청년 치매가 오는 경우에도 이제는 알츠하이머 혹은 치매가 선천적인것이 아닌 퇴행성 경우가 많기 떄문에 청년 또한 치매가 걸릴 수 있다.
전두엽 치매 원인
전두엽 치매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지만, 비성장적인 단백질로 인해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대부분이다. 이러한 단백질이 왜 생성되는 이유는 모르지만, 주로 유전때문이라는 이유가 대부분이다.
가족중 한명이 전두 측두엽 치매 진단을 받는 경우, 알츠하이머 증상을 보여줄 수 있다. 가족력 또한 문제가 될 수 있으며, 평소에 생활하는 생활환경에 따라서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이 증거이다.
치료 방법은?
주로 항우울제를 활용하여 치료를 한다. 항우울제는 행동 문제를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며, 뇌의 변화로 인한 행동 문제를 줄이는데 큰 도움이될 수 있다. 하지만, 우울제인만큼 기분변화에 대해서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또한, 언어치료를 받는 것이 도움된다. 언어 치료는 언어 장애에 대처하는 방법을 배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러한 생활내에서 습관을 고치는 것이 치료가 될 수 있다.
편안한 환경을 찾도록 돕는 것이 알츠하이머 증상을 대처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나, 환경이 중요하다. 누군가를 화나게 하지 않는 환경이 중요하다.
행동 문제가 있는 경우 익숙한 환경에 있어야하며, 언어 문제가 있는 경우 의사소통이 더 쉬운 환경에 있어야한다. 자신에게 익숙한 공간일 수록 자유로움을 느껴 전두엽에 무리가 안가 전두엽 치매를 예방할 수 있다는 점이다.
결론, 전두엽 치매 기능, 증상 및 치료법은?
전두엽 치매 기능,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평소에 언어적인 문제나 행동에 눈에 띄는 변화를 겪고 있다면 의사와 상담하는것이 좋다. 평소에 자기 스스로 느끼는 감정에 솔직해져야한다. 자신의 문제가 아니라, 호르몬 변화로 인한 발생되는 것이다.
전두엽 치매 질환을 받았거나, 질환이 있는 사람이 가족에 있다면 주변 지역병원이나 괜찮은 의사 및 생활습관을 바꾸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다. 알츠하이머에 미치는 영향에 대처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가장 우선적으로 되야할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