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코모나스 남자도 걸릴 수 있는 병, 5가지 예방법
- 건강정보
- 2020. 9. 28. 06:22
트리코모나스 남자도 걸릴 수 있는 병, 5가지 예방법
트리코모나스는 질염으로 이어질 수 있다. 특히나, 여성뿐만 아니라 남자도 걸릴 수 있어 치료가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기생충에 의해 발생하는 성병으로써, 미국에서는 약 370만명 정도 감염이 된 것으로 추정된다.
질병 통제 및 예방센터에 따르면, 매번 증상을 일으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트리코모나스 남자들도 걸렸지만 모르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하지만, 증상이 보이는 경우 항생제로 쉽게 치료가 가능하다.
이 글을 통해, 트리코모나스 남자도 걸릴 수 있는 병, 5가지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1. 홍차
연구에 따르면 트리코모나스증을 유발하는 기생충을 포함하여 실험 결과 홍차를 마시면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또한, 녹차와 포도씨 추출물을 마셔도 예방할 수 있다. 트리코 모나드 유형의 성장을 막으며, 항생제 저항성 트리코모나스 증균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과산화 수소
과산화수소는 일반적으로 질병에 감염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사용되는 천연 항균제이다. 과산화수소가 트리코모나스증을 치료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과산화수소 세척을 사용하여 감염을 치료할 수 있다.
그러나, 질 및 음경조직을 자극할 수 있어 오히려 건강한 박테리아를 죽일 수 있으니 주의해야할 것이 많다.
3. 마늘
마늘은 단순히 풍미만 더하는 것이 아니라, 오래전부터 약초로 많이 사용해왔다. 연구에 따르면, 마늘 농도가 트리코모나스 기생충을 죽이는 것으로 밝혀졌다. 기생충의 이동을 막아 죽이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4. 사과식초
사과식초는 천연 항균성을 가지고 있다. 특히, 질염을 유발할 수 있는 해당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서 사과식초를 사용한 결과, 박테리아 박멸에는 도움이 되나 매우 산성이기 때문에 생식기 조직에 사용하기에는 부담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도록 하자.
5. 석류
석류는 약효가 있는 과일중의 하나이다. 2011년 연구에 따르면 석류 추출물이 트리코모나스증을 일으키는 기생충을 죽인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pH환경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으며, 석류를 자주 섭취하는 것이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자료가 있다.
정확한 치료법은?
이미 트리코모나스 남자 및 여자가 걸렸다면 예방하는 것보다는 치료가 중요할 것이다. 항생제를 먹으면 된다. 또한, 평소에 질 및 음경 부위를 자주 씻고 건조를 시켜주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나, 여성의 경우 재감염률이 높기 때문에 치료 후 재검사를 받아야한다.
성교를 하기에 앞서 성 검사를 받는 것을 권장한다. 치료를 받고 감염이 해결될 때 까지는 성교를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옳을 것이다.
그럼 합병증을 유발할까? 합병증을 딱히 유발하는 것은 아니지만, 성병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치료를 빨리 받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임신 중이라면 검사와 치료를 받아야한다. 치료되지 않은 트리코모나스는 조산 및 저체중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한다.
결론, 트리코모나스 남자도 걸릴 수 있는 병, 5가지 예방법
트리코모나스 남자도 걸릴 수 있는 병, 5가지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평소에 식습관 및 생활습관이 중요하다. 건강한 성생활을 위해서는 위생적으로 신경을 써야하며, 상대방을 생각하여 성병에 걸렸을 때는 바로 비뇨기과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