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래잡이 수술 장단점 등 모든 것
- 건강정보
- 2020. 10. 30. 03:54
고래잡이 수술 장단점 등 모든 것
고래잡이 수술이라는 일명 의학용어로는 포경 수술이라고 한다. 음경 끝을 덮는 표피를 제거하는 것이다. 미국과 아프리카 및 한국에서는 매우 흔하지만 유럽과 일부 국가에서는 일반적이지 않다.
절차는 일반적으로 개인적 또는 종교적 이유로 고래잡이 수술을 하게 된다. 어른이 된 경우에는, 귀두염 등 여러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고래잡이 수술을 진행하기도 한다.
대부분 건강한 신생아에서는 고래잡이 수술은 필요 없으나, 한국에서는 전통이라고 불리올정도로 해오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아프리카나 유대교에서 할례 의식으로 진행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미적 선호가 매우 강한 것으로 알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고래잡이 수술 장단점 등 모든 것에 대해서 알아보자.
고래잡이 수술 장단점
신생아 남생에게 고래잡이 수술을 해야 하는 이유는 건강과 관련해서 대부분 시행을 한다. 남성의 생식력에는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성적 쾌락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는 연구에 따르면 아래와 같다.
유아기 요로감염 위험 최소화, 음경암 최소화, 성병의 위험 감소, 자궁 경부암 및 성병 감염 위험감소, 귀두염, 파라포모시스 및 포경 예방, 좋은 생식기 위생을 유지하기 쉬운 등 고래잡이 수술 장점이 있다.
고래잡이 수술 단점으로는 기형적으로 보이는 음경, 통증 유발, 즉각적인 건강상의 이점은 없다. 포피(표피)가 너무 길거나 짧은 경우 치유 불량, 출혈, 감염 등 드문 합병증을 유발하는 경우도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고래잡이 수술 후 회복
신생아 고래잡이 수술 치유시간은 약 10일이 걸린다. 또한, 포경 수술후 음경이 붉어지거나 멍이 드는 것은 정상이다. 음경 끝이 아물도록 기저귀를 약간 느슨하게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하지만, 통증 증가, 배뇨 문제, 발열, 악취, 발적 또는 부기증가, 지속적인 출혈이 발생하는 경우 즉각적으로 병원에 방문해야한다.
성인의 경우 고래잡이 수술 후 편안할 때 직장과 일상 활동으로 복귀해야한다. 대부분 첫 4주동안은 조깅이나 웨이트와 같은 격렬한 운동은 피하는 것이 좋다.
걷기는 고래잡이 수술 후 회복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평소보다 매일 더 걷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시술 후 6주 동안은 성관계를 피하는 것이 좋다.
신생아와 같이 성인의 경우 통증 증가, 배뇨 곤란, 출혈, 발열, 발적 및 붓기가 나타나는 경우에도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가장 옳다.
결론, 고래잡이 수술 장단점 등 모든 것
고래잡이 수술 장단점 등 모든 것에 대해서 알아봤다. 인터넷에서 찾아봐도 포피가 너무 길어요, 표피가 너무 길어요 등 다양한 검색어를 찾을 수 있다. 그러나, 수술 직후에 그렇게 보이는 것이지 익숙해지면 아무런 이상이 없는 고래잡이 수술이다.
평소에, 음경 위생에 대해서 관심이 있었다면 고래잡이 수술에 대해서 상담을 받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 철처지 관리가 가능하다면, 포피 스트레칭만으로도 충분할 수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