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질 자연치료, 정말 괜찮나?
- 건강정보
- 2020. 11. 6. 03:03
임질 자연치료, 정말 괜찮나?
임질은 누구나 걸릴 수 있는 성병이다. 연구에 따르면 약 82건의 미국에서 임질 사례가 발생할 정도로 흔하다고 한다. 인터넷에서 임질 자연치료 등 가정요법이 많지만 대부분 믿을 수 없다. 하지만, 정말 치료가 가능한 방법은 오직 항생제 밖에 없다.
이 글을 통해, 임질 자연치료, 정말 괜찮나에 대해서 알아보자.
마늘
임질 자연치료로 마늘이 항균성으로 유명하다 하여 자주 사용되기도 한다. 하짐나, 연구에 따르면 임질을 유발하는 박테리아에 대한 마늘 제품 및 추출물 효과에 대한 연구를 한 결과, 약 47% 정도의 항균 활성화를 보여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사과식초
임질 자연치료로 대부분 사과식초를 복용하거나 국소적으로 사용하라고 한다. 그러나, 자세히 연구를 파헤쳐본 결과 이러한 주장을 뒷받침하거나 반박하는 자료는 없다. 사과식초 경우 약간의 항균성을 가질 수 있지만, 산성이 높아 생식기의 섬세한 조직을 자극할 수 있다.
리스테린
리스테린이 입안에 존재하는 임질 박테리아에 대한 살균 구강 세정제인 리스테린이 과연 효과가 있는가에 대해서 연구를 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약 52%가 양성반응을 보였고 식염수 위약 구강 세척제를 사용한 경우 84%가 양성이었다.
결과적으로 리스테린은 구강 임질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임질치료 다른 방법은 없나?
임질 자연치료는 어렵기 때문에, 답은 사실 항생제밖에 없다. 임질을 유발하는 박테리아 균주가 항생제에 점점 내성을 갖게됨에 따라 항생제를 먹는 것이 좋다. 항생제 치료를 마친후에도 약 3-5일 동안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 다른 항생제나 추가치료를 할 수 있다.
또한, 임질을 전파하지 않으려면 치료를 마치고 증상이 없어질 때까지 모든 성행위를 피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또한, 상대방이 성병검사를 받고 치료를 꾸준히 받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합병증은?
자연치료 등을 하지 않고 계속 놔두는 경우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다. 남성의 경우 부고환염을 유발하며, 심한 부고환염은 불임으로 이어질 수 있다. 여성의 경우, 임질로 인해 골반 염증성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또한, 불모, 자궁외 임신, 골반 농양등 발생할 수 있으며 심한 경우에는 생명을 위협할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결론, 임질 자연치료, 정말 괜찮나?
임질 자연치료, 정말 괜찮나에 대해서 알아봤다. 임질 증상이 보이는 경우 원인을 찾아 재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감염경로는 어떻게 됐는지 알아내는 것도 중요하며 이에 따라 치료기간이 달라질 수 있다.
자연치유 또는 자연치료는 사실상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 성병은 매우 조심해야한다. 자연치유는 거의 불가능함으로 반드시 꾸준히 치료를 받고 평소에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방법밖에 없을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