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c 등 탈모에 좋은 비타민 5가지
- 건강정보
- 2021. 2. 17. 07:11
비타민c 등 탈모에 좋은 비타민 5가지
탈모 누구나 가질 수 있다. 하지만, 머리가 비어 보일때는 나이가 들어보이는 등 안좋은 점이 더 많다. 신체의 다른 부분과 마찬가지로 머리카락은 건강하고 성장하기 위해 다양한 영양소가 필요한데, 비타민C 등 다양한 비타민이 탈모에 좋다.
많은 영양 결핍은 탈모와 매우 관련이 깊으며, 나이, 유전학 및 호르몬과 같은 요인도 모발 성장에 영향을 미치짐나 최적의 영양 섭취가 중요하다. 이 글을 통해, 비타민c 등 탈모에 좋은 비타민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1. 비타민A
모든 세포는 성장을 위해 비타민A가 필요하다.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조직인 머리카락이 포함된다. 비타민c도 탈모에 좋지만, 비타민A는 피지를 생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피지는 두피에 수분을 공급하고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준다.
비타민A가 부족한 식단은 탈모를 유발할 수 있다. 또한, 과다섭취하는 경우에도 탈모에 영향을 줄 수 있다. 고구마 ,당근, 호박, 시금치, 케일은 모두 비타민A로 전환되는 베타 카로틴이 풍부하다.
비타민A는 우유, 계란 및 요거트와 같은 동물성 제품에서도 찾을 수 있으며, 대구 간유는 더욱 더 좋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비타민B
모발 성장에 가장 잘 알려진 비타민은 비오틴이라는 비타민B이다. 연구에 따르면, 비오틴 결핍은 인간의 탈모와 관련이 있다. 비오틴은 대체 탈모 치료제로 결핍된 사람들이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비오틴은 두피와 모낭에 산소와 영양분을 전달하는 적혈구 생성을 돕는다. 이러한 과정은 모발 성장에 중요하다. 통 곡물, 아몬드, 육류, 생선, 해산물과 같은 음식에서 비타민B를 얻을 수 있다.
3. 비타민C
비타민C는 탈모에 좋다고 이미 잘 알려져있다. 활성 산소 손상은 성장을 차단하고 머리카락을 노화시킬 수 있다. 비타민C는 자유 라디칼로 인한 산화스트레스로부터 보호하는 강력한 항산화제이다.
신체는 모발 구조의 중요한 부분인 콜라겐으로 잘 알려진 단백질 생성하기 위해 비타민C가 탈모에 필요하다. 또한, 모발 성장에 필요한 미네랄인 철분을 신체가 흡수하도록 도와준다.
딸기, 고추, 구아바 및 감귤류는 모두 비타민C의 좋은 공급원이다.
4. 비타민D
낮은 수준의 비타민D는 탈모증과 관련이 깊다. 비타민C뿐만 아니라 비타민D는 새로운 모낭이 자라는 두피의 작은 모공인 새로운 모낭을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비타민D는 모발 생산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충분한 비타민D를 섭취하지 못하는 경우 섭취량을 늘리는 것이 좋다. 몸은 태양 광선과 직접 접촉하여 비타민D를 생성한다. 식이 공급원에는 지방이 많은 생선, 대구 간유, 버섯 및 강화 식품에서 얻을 수 있다.
5. 비타민E
비타민C 탈모와 마찬가지로 비타민E는 산화 스트레스를 예방할 수 있는 항산화제이다. 연구에 따르면, 탈모 환자는 비타민E를 8개월 동안 보충한 후 모발 성장이 34.5%나 증가하였다.
비타민E가 풍부한 음식은 대표적으로 해바라기씨, 아몬드, 시금치, 아보카도 등 비타민E의 좋은 공급원이다.
결론, 비타민c 등 탈모에 좋은 비타민 5가지
비타민c 등 탈모에 좋은 비타민 5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비타민C 샴푸를 쓰거나 비타민 C 부족증상이 일어나는 경우 다양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주변에서 추천하는 비타민 제품을 먹어도 도움이 되며, 현대인들은 보통 영양소가 부족하기 때문에 꼭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