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어 콜레스테롤, 정말 몸에 안좋을까?
- 건강정보
- 2021. 2. 25. 03:00
연어 콜레스테롤, 정말 몸에 안좋을까?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는 전반적인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건강한 콜레스테롤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연어와 같은 포화지방이 많은 식단과 좋은 콜레스테롤 및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식단 사이의 상관관계가 뚜렸하다.
나쁜 콜레스테롤을 섭취하는 경우, 심장 질환과 제2형 당뇨병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시키는 음식으로는 주로 연어, 아보카도, 올리브, 견과류, 씨앗 등이 있다.
이 글을 통해, 연어 콜레스테롤, 정말 몸에 안좋을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연어와 콜레스테롤 상관성
연어에서 발견되는 건강한 불포화 지방을 섭취하면 나쁜 콜레스테롤이 아닌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시킨다. 일반적으로, 고단백질의 건강한 대안이며 영양이 풍부한 식품이기 때문에 육류의 훌륭한 대안이라고 할 수 있다.
연어는 평균 23g 단백질과 6g 지방이 있는데 대부분 불포화 콜레스테롤 지방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비타민D, B, 마그네슘, 니아신, 오메가3 지방산 및 셀레늄의 좋은 공급원이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콜레스테롤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자
콜레스테롤은 단백질로 덮인 지방인 지단백질을 통해 이동한다. 지단백에는 저밀도 지단백과 고밀도 지단백 유형이 있다. 두가지 유형의 콜레스테롤 모두 건강한 수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나쁜 콜레스테롤 경우 신체 동맥에서 축적될 수 있어, 간으로 가져가 신체에서 콜레스테롤을 축적하게 만들고 관리를 못하게 하기 때문에 피해야한다.
그러나, 연어에서 먹을 수 있는 좋은 콜레스테롤은 내부에서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좋은 콜레스테롤만 남게 하는 역할을 한다. 일반적으로 말하는 콜레스테롤은, 플라크를 말하며 동맥 벽을 좁게 해 심장병 또는 뇌졸중을 유발하는 것이다.
결론, 연어 콜레스테롤, 정말 몸에 안좋을까?
연어 콜레스테롤, 정말 몸에 안좋을까에 대해서 알아봤다. 회, 게, 장어 등 에서 섭취하는 콜레스테롤은 착한 콜레스테롤이라고 할 수 있다. 착한 콜레스테롤과 나쁜 콜레스테롤은 엄연히 다르다.
연어를 꾸준히 먹는 것이, 신체 내부에서 좋은 성분을 쌓고 꾸준히 몸을 관리해주는 역할을 한다. 결론적으로, 연어는 먹으면 몸에 좋다는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