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태 꼭 닦아야하는 이유

설태 꼭 닦아야하는 이유

하루에 3번 양치질 및 치실 등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혀에 서식하는 박테리아도 닦지 않으면 설태라는 것이 발생한다. 설태가 생기면 입냄새와 치아 건강에도 안좋으며, 혀를 닦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혀가 이미 하얗게 덮여있는 상태가 많기 때문에, 설태를 매번 칫솔질을 할때마다 닦아주면 매우 좋다. 이 글을 통해, 설태 꼭 닦아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자.

 

설태 꼭 닦아야하는 이유

 

설태는 박테리아로 덮여있다

커피나 와인등을 마시면 혀색깔이 변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설태로 인해 충치 자체가 발생할 위험은 적더라도 치아만큼이나 박테리아의 표적이 된다.

박테리아는 미뢰와 다른 혀 구조 사이의 혀 영역에서 축적이 되며, 혀 전체에 틈새와 융기가 있으니 설태를 제거하지 않으면 박테리아가 숨어있어 결국 혀에 닿는 치아에 충치를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이다.

단순히 행굼만으로는 설태가 제거되지 않는다 .혀의 표면에서 달라붙는 생물막 또는 미생물군이며, 설태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물을 마시거나 구강청결제로는 해결이 되지 않는다.

해당 박테리아는 구취와 치아 손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칫솔질이나 설태 제거기를 통해서 물리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이 가장 중요하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설태 꼭 닦아야하는 이유

그럼 혀를 어떻게 닦아야할까?

  • 앞뒤로 칫솔질을하자
  • 좌우로 칫솔질하자
  • 물로 입을 행구자

과도하게 칫솔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포인트이다. 잘못하다가, 오히려 혀에 상처를 줘 박테리아가 번식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들은 설태 제거기를 구매하여 사용하는 경우도 많다.

대부분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지만, 치과협회에 따르면 설태 제거기가 설태를 제거하여 박테리아가 번성하는 것을 막는다는 자료는 전혀 없다.

설태 제거를 잘하기만 해도 구취가 사라질 수 있다. 그러나, 여전히 문제가 생기는 경우 치과의사나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구취는 충치로 인해 발생할 경우도 많으며, 입, 코, 부비동 또는 감기, 암 및 당뇨병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도 많기 떄문이다.

 

결론, 설태 꼭 닦아야하는 이유

설태 꼭 닦아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봤다. 설태가 생기는 이유는 혀에 음식의 노폐물들이 쌓여서 그런것이다. 백태나 서리태 는 동일한 의미이며,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설염이 생길 수 있다.

설태 색은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설태 제거기를 사용하여 제거하는 것보다는 올바른 칫솔질을 통해서 없애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