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여드름 예방법 BEST 6

생리 여드름 예방법 BEST 6

많은 여성들이 생리 여드름을 경험한다. 매번 생리때마다 혈흔이 나올때 턱밑에 여드름이 가장 많이 나오곤 한다. 안드로겐이라는 호르몬이 증가하면 피부의 땀샘이 성장하여 더 많은 피지를 생성하기 때문이다.

해당 기름은 모공을 막고 박테리아, 염증 및 발진을 일으 킬 수 있다. 이 것을 생리 여드름이라고도 부르기도 한다. 호르몬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이며, 이 글을 통해 생리 여드름 예방법 BEST 6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생리 여드름 예방법 BEST 6

 

1. 사과식초

여과되지 않은 사과식초를 증류수에 넣는다.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효소와 알파 하이드록시산이 풍부한 토너를 만든다. 희석된 사과식초를 면봉에 적셔 피부에 발라 기름을 흡수하게 한다. 이로 인해, 생리 여드름이 줄어들 수 있다.

사과 식초를 증류수로 희석하는 것이 중요하며, 섞지않는 경우에는 과도한 건조가 발생하며 치료를 중단 해야한다. 희석하지 않은 식초는 매우 산성이고 화상을 입을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베이킹 소다

베이킹 소다는 피부의 오이을 건조시키고 치유를 촉진하며 생리 여드름에 도움될 수 있다. 베이킹 소다 1큰술과 물 1큰술을 섞어 자연스러운 스팟 트리트먼트로 만들자. 전신이나 얼굴이 아닌 개별 여드름에 바르며, 씻기 전에 말리자.

 

생리 여드름 예방법 BEST 6

3. 감귤류

알파 하이드록시산은 레몬 및 라임과 같은 감귤류에서 발견된다. 레몬이나 라임 주스를 피부에 바름녀 모공을 막고 각질을 제거하는데 도움되며, 수렴성 및 향균 특성은 각질 제거제로 생리 여드름에 큰 도움이 된다.

레몬이나 라임에서 주스를 짜서 면봉으로 반점에 직접 바른다. 10분 동안 또는 마를때까지 그대로 둔 다음 찬물로 헹거숴 씻어내도록 한다.

 

4. 꿀

꿀에는 항균 및 방부성이 있다. 또한, 피부를 진정시킨다. 생리 여드름에는 매우 좋다. 적용하려면 먼저 따뜻한 물로 얼굴을 헹구고, 환부에 직접 꿀을 바른다. 피부에 20~30분동안 그대로 놔두고, 뜨거운물로 씻으면 된다.

 

5. 코코넛 오일

코콘서 오일에는 항균 및 항진균 특성이 있어 생리 여드름을 예방할 수 있다. 피부를 진정시키고 매우 쉽게 흡수되며, 잠들기 전에 보습제 대신 버진 코코넛 오일을 바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6. 오트밀과 오이

오이와 오트밀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차갑게 한다. 오트밀과 오이를 블랜딩하여 냉동실에 넣고 10~15분동안 얼굴에 바르기만 하면 생리 여드름이 싹 개선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결론, 생리 여드름 예방법 BEST 6

생리 여드름 예방법 BEST 6에 대해서 알아봤다.

생리전이나 생리때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는 바로 호르몬 때문이다.

임신 여드름도 동일하다. 주로 턱 주변에 뾰루지가 나는 것이 대부분이다.

이 글을 통해, 생리 및 임신 여드름을 충분히 개선하고 평소에 식습관 및 생활습관 또한 중요하다는 것을 명심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