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여드름 예방법 BEST 6
- 건강정보
- 2021. 2. 6. 03:06
생리 여드름 예방법 BEST 6
많은 여성들이 생리 여드름을 경험한다. 매번 생리때마다 혈흔이 나올때 턱밑에 여드름이 가장 많이 나오곤 한다. 안드로겐이라는 호르몬이 증가하면 피부의 땀샘이 성장하여 더 많은 피지를 생성하기 때문이다.
해당 기름은 모공을 막고 박테리아, 염증 및 발진을 일으 킬 수 있다. 이 것을 생리 여드름이라고도 부르기도 한다. 호르몬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이며, 이 글을 통해 생리 여드름 예방법 BEST 6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1. 사과식초
여과되지 않은 사과식초를 증류수에 넣는다.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효소와 알파 하이드록시산이 풍부한 토너를 만든다. 희석된 사과식초를 면봉에 적셔 피부에 발라 기름을 흡수하게 한다. 이로 인해, 생리 여드름이 줄어들 수 있다.
사과 식초를 증류수로 희석하는 것이 중요하며, 섞지않는 경우에는 과도한 건조가 발생하며 치료를 중단 해야한다. 희석하지 않은 식초는 매우 산성이고 화상을 입을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베이킹 소다
베이킹 소다는 피부의 오이을 건조시키고 치유를 촉진하며 생리 여드름에 도움될 수 있다. 베이킹 소다 1큰술과 물 1큰술을 섞어 자연스러운 스팟 트리트먼트로 만들자. 전신이나 얼굴이 아닌 개별 여드름에 바르며, 씻기 전에 말리자.
3. 감귤류
알파 하이드록시산은 레몬 및 라임과 같은 감귤류에서 발견된다. 레몬이나 라임 주스를 피부에 바름녀 모공을 막고 각질을 제거하는데 도움되며, 수렴성 및 향균 특성은 각질 제거제로 생리 여드름에 큰 도움이 된다.
레몬이나 라임에서 주스를 짜서 면봉으로 반점에 직접 바른다. 10분 동안 또는 마를때까지 그대로 둔 다음 찬물로 헹거숴 씻어내도록 한다.
4. 꿀
꿀에는 항균 및 방부성이 있다. 또한, 피부를 진정시킨다. 생리 여드름에는 매우 좋다. 적용하려면 먼저 따뜻한 물로 얼굴을 헹구고, 환부에 직접 꿀을 바른다. 피부에 20~30분동안 그대로 놔두고, 뜨거운물로 씻으면 된다.
5. 코코넛 오일
코콘서 오일에는 항균 및 항진균 특성이 있어 생리 여드름을 예방할 수 있다. 피부를 진정시키고 매우 쉽게 흡수되며, 잠들기 전에 보습제 대신 버진 코코넛 오일을 바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6. 오트밀과 오이
오이와 오트밀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차갑게 한다. 오트밀과 오이를 블랜딩하여 냉동실에 넣고 10~15분동안 얼굴에 바르기만 하면 생리 여드름이 싹 개선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결론, 생리 여드름 예방법 BEST 6
생리 여드름 예방법 BEST 6에 대해서 알아봤다.
생리전이나 생리때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는 바로 호르몬 때문이다.
임신 여드름도 동일하다. 주로 턱 주변에 뾰루지가 나는 것이 대부분이다.
이 글을 통해, 생리 및 임신 여드름을 충분히 개선하고 평소에 식습관 및 생활습관 또한 중요하다는 것을 명심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