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푸치노 vs 라떼 vs 마키아또, 차이점은?
- 건강정보
- 2021. 3. 5. 03:21
카푸치노 vs 라떼 vs 마키아또, 차이점은?
카푸치노 vs 라떼 vs 마키아또, 차이점은?
카푸치노
카푸치노는 에스프레소에 찐 우유와 우유 거품을 토핑하여 만든 커피이다. 일반적으로, 에스프레소 1/3, 스팀 우유 1/3, 거품 우유 1/3으로 구성되어있다. 해당 제품은 크림같고 풍부하며 부드러운 맛과 질감을 제공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라떼
카페라떼 즉, 커피 우유라고 할 수 있다. 라떼를 만들기 위해 레시피가 정해져있는 것은 아니지만, 에스프레소 한 잔에 스팀우유를 추가한다. 상황에 따라 가벼운 거품층을 얹거나 설탕 등 감미료를 섞을 수 있다. 카푸치노와는 별개로, 스팀우유 비율이 더 높기 때문에 더 부드럽고 단맛이 난다.
마끼아또
전통적으로 마끼아또는 에스프레소 한 잔과 우유를 조금 섞어 만든다. 스팀 우유 한 잔에 에스프레소 한 잔을 추가하여 만든 라떼 마끼아또를 포함하여 다른 많은 커피 종류에 사용할 수 있다. 마ㄸ끼아또는 소량의 우유로 만들기 떄문에, 카푸치노나 다른 음료에 비해서 훨씬 더 강한 맛이 난다.
카페인 함량
3가지 음료 모두 1회 제공량 당 비슷한 양의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다. 예를 들어, 카푸치노와 라떼는 각각 에스프레소 한 잔을 사용하여 만들기 때문에 동일한 양의 카페인을 포함한다. 실제, 약 173mg 카페인이 들어있다.
마끼아또에는 카페인이 절반 정도 들어가며 1회 제공량 당 약 85mg이 조금 더 넣어, 카푸치노 보다는 적은 카페인 함량이라고 할 수 있다.
결론, 카푸치노 vs 라떼 vs 마키아또, 차이점은?
카푸치노 vs 라떼 vs 마키아또,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봤다. 만드는 방법 또한 인터넷에서 쉽게 볼 수 있으며, 레시피를 통해서 만들기도 한다. 칼로리가 상대적으로 적으며, 맛도 있는 커피 종류중의 하나이니 한번 쯤 먹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