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포 효능, 진짜 몸에 좋을까?
- 건강정보
- 2021. 4. 23. 03:20
쥐포 효능, 진짜 몸에 좋을까?
쥐포는 인기 있고 편리한 간식이다. 건조하고 소금에 절인 쥐치를 말하는 것이다. 쥐포는 다양한 소스, 향신료 및 기타 첨가제로 절인 쥐치로 만든다.
그리고, 양생, 훈제, 건조 등 다양한 가공 방법을 거쳐 판매용으로 판매하게 된다.
쥐포는 편의점에서 파는 스낵 식품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효능이 있는지 궁금해한다. 얼그레이차와 마시면 좋다.
이 글을 통해, 쥐포 효능, 진짜 몸에 좋을까?에 대해서 알아보자.
쥐포 효능
쥐포는 일반적으로 건강하고 영양가있는 간식이다. 쥐포는 소량의 망간, 몰리브덴, 판토텐산을 제공한다. 단백질이 높은 탄수화물이 들어있으며 면역, 에너지 수준을 지원하는 아연 및 철분을 포함해 다양한 미네랄이 풍부하다.
관절연골에도 도움이 되며 담낭암 통증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쥐포는 유통기한이 길고 휴대성이 뛰어나서 입이 심심할때 먹기에 괜찮은 스낵인 것은 확실하다. 이로 인해, 쥐포를 쉽게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효능이 있다고 하는 것이다.
비타민E와 같이 섭취해도 좋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쥐포 단점
쥐포 효능도 있고 영양가가 있지만 적당히 섭취해야한다. 나트륨 함량이 매우 높으며 약 2,300mg 권장량을 제공한다. 과도한 나트륨 섭취는 심장 건강, 혈압, 뇌졸중 위험을 포함해 여러 측면에 해를 끼친다.
연구에 따르면, 쥐포와 같은 가공 제품을 먹는 경우 위장암과 같은 암 발병 위험이 더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건조되고 경화된 쥐포에는 곰팡이에 의해 생성되는 마이코 톡신이라는 독성 물질로 오염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결론, 쥐포 효능, 진짜 몸에 좋을까?
쥐포 효능, 진짜 몸에 좋을까에 대해서 알아봤다. 단백질이 풍부하고 아연과 철분을 포함한 다양한 미네랄이 풍부한 스낵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나트륨이 높고 다른 위험 관련이 있기 때문에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