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잉육종 vs 지방종 차이점은 무엇일까?
- 건강정보
- 2020. 9. 12. 05:13
유잉육종 vs 지방종 차이점은 무엇일까?
유잉육종이란?
유잉육종은 신체 연조직의 지방 세포에서 발생하는 암이다. 지방종 종양 또는 연조직 육종이라고도 불리며, 다양한 유형이 있다. 신체 어느곳에서나 지방 세포가 발생할 수 있지만, 팔과 다리 그리고 허벅지에 주로 발견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유잉육종 vs 지방종 차이점은?
언뜻 보기에 지방종과 유잉육종은 같아 보일 수 있다. 똑같이, 지방 조직에서 덩어리를 유발하기 때문이다. 차이점은, 비장종은 양성이고 유잉 육종은 악성이라는 것이다.
유잉육종은 보통 어깨, 목, 몸통 그리고 팔에 형성되며, 고무처럼 느껴지는 경향이 크고 손가락으로 밀 때 움직이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지방종은, 통증이 없고 다른 증상을 유발할 가능성이 거의 없다.
유잉육종은 복부 또는 허벅지 신체 내 깊숙히 형성된다. 부작용으로 통증, 붓기, 체중 변화등이 포함될 수 있다. 유잉육종을 치료하지 않는 경우 몸 전체로 퍼질 수 있다.
유잉육종 증상은?
유잉육종은 증상을 일으키지 않는다. 그러나, 성장함에 따라서 부작용이 나타나는데 대표적으로, 발열, 오한, 식은땀, 피로, 체중 감소 및 체중 증가로 이어졌다. 또한, 고통, 부종, 포만감, 변비, 호흡곤란 그리고 구토할 때 피를 보는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난다.
유익육종 치료방법은?
치료방법은 어떠한 상황에 놓여져 있냐에 따라서 달라진다. 원발성 종양 크기 위치, 암이 이미 퍼졌는지 그리고 전반적인 건강과 나이에 따라서 치료법이 달라질 수 있다.
주된 치료법은 수술이며, 전체 종양과 조직의 작은 마진을 제거하는 것이다. 특히, 지방 육종을 제거하기 전에 방사선과 화학요법을 주로 이용한다.
방사선은 방사선 에너지를 활용하여 암세포를 죽인다. 수술 후, 남은 암세포를 없애는데 사용된다. 화학요법은 암세포를 죽이는 전신 치료이다. 수술후 원발성 종양에서 분리 될 수 있는 암 종양을 제거하는 것이다.
유잉육종은 성공적으로 치료가 가능하다. 그러나, 수술이나 치료 후 최소 10년 동안은 꾸준히 예방해주는게 중요하다. 평활근, 활막 그리고 연골 등 다양한 곳에서 암세포가 발견될 수 있으니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것이다.
유잉육종 vs 지방종 차이점은 무엇일까?
유잉육종 vs 지방종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봤다. 효과적으로 치료가 가능한 암이니 무리를 하지 않아도 된다. 병원에 방문하여 수술 및 치료를 받고, 평소에 식습관 및 생활습관만 꾸준히 열심히 해준다면 이겨낼 수 있는 질병중의 하나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